기사상세페이지

홍북읍, 공공청사 벤치마킹 실시

기사입력 2020.06.16 10: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읍 청사 신축 앞두고 당진시, 천안시 방문

    15일 (홍북읍, 공공청사 벤치마킹 실시) 1.jpg

     

    [홍성일보]홍북읍(읍장 이선용)은 읍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을 앞두고 최근 신청사를 개청한 천안시 봉명동과 당진시 순성면을 6. 12일 차례로 방문해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대민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읍 직원들이 직접, 최근 개청한 인근의 공공청사를 방문해 시설배치와 민원인 동선 등을 견학하고, 신청사 건립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보다 완벽한 대민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한 것이다.

     

     이날 홍북읍 직원들이 방문한 천안시 봉명동 행정복지센터는 연면적 2,366㎡에 지하1층, 지하4층의 규모로 지난 4월 20일 개청했고, 순성면 행정복지센터는 연면적 1,923㎡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지난해 11월 6일 개청했다.

     

     이선용 홍북읍장은 “이번에 방문한 두 곳 모두 홍북읍과 가깝고 비교적 최근에 건립된 만큼, 보고 배울 것이 많이 있을 것으로 보고 벤치마킹을 계획했다”라며, “신청사 건립이 조만간 본 궤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참고하고, 읍민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쾌적한 대민서비스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북읍 신청사 건립은 내포신도시 조성 등으로 읍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노후하고 협소한 기존 청사로 인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75억 원의 사업비로 홍북읍 대동리 200-1 일원에 연면적 3천㎡ 규모의 청사 신축을 추진 중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