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기농 부엉이네오솔길, 충남농기원 주최 가공상품 비즈니스 경진대회 ‘대상’

기사입력 2021.12.14 09: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4일 (홍성군,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 대상 수상_부엉이네오솔길).jpg

     

    [홍성일보] 충남농업기술원(이하 농기원)에서 개최한 2021년 우수 농가형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에서 홍성군 유기농 부엉이네오솔길이 대상을 수상했다.

     

    14일 군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가공상품의 개발‧판매로 농가소득 및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농업경영체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기원은 지자체 추천을 받은 8곳을 대상으로 서면심사와 현장 평가단을 구성해 실제로 상품의 맛과 기호, 시장경쟁력 등을 평가해 대상 1곳과 최우수 2곳을 선정했다.

     

    홍성군 대표로 참가한 유기농부엉이네오솔길 이을숙 대표는 유기농 작두콩을 재배하고 있으며, 생산한 콩을 활용해 콩크림파스타 분말소스, 유기농 작두콩차 등 가공상품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이 대표의 작두콩을 활용한 제품들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제품들로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고 자연분해가 가능한 티백을 사용해 나노플라스틱의 위험이 없다. 또한, 파스타 소스의 경우 분말 형태로 조리가 간편하고 변질되지 않으며 보관이 용이하다.

     

    이 대표는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에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안전한 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