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7월은 주민세 재산분 신고‧납부의 달

기사입력 2020.07.06 14: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일 (홍성군, 7월은 주민세 재산분 신고‧납부의 달_홍성군청 전경).JPG

     

    [홍성일보]홍성군은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주민세 재산분 신고·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고·납부대상은 매년 7월 1일 기준 연면적이 330㎡를 초과하는 사업소의 사업주이다.

     

    1㎡당 250원의 세액이 적용되며, 오염물질(폐수 또는 산업폐기물 등) 배출 사업소는 1㎡당 500원이다.

     

    특히 주차장, 계단, 공용화장실, 기계실 등의 공용면적은 전용면적 대비 안분 비율로 계산해 사업장 면적에 포함하여 신고해야하고, 종업원용 기숙사, 구내식당, 의료실, 도서실, 휴게실 등 종업원의 보건·후생·교양 등에 직접 사용되는 면적은 과세면적에서 제외하고 신고하면 된다.

     

    신고는 군청 세무과 및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고서를 제출하거나 위택스를 통해 할 수 있고, 납부는 금융기관을 통해서 가능하다.

     

    기한 내에 신고·납부하지 않을 경우 직권으로 부과되며 신고불성실가산세(20%) 및 납부불성실가산세(1일 0.025%)가 부과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세 재산분은 사업주가 직접 신고·납부해야하므로 신고·납부기한이 경과되면 가산세 부과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에 기간 내에 신고·납부해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