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자리 협력망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0.05.20 11: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9일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자리 협력망 간담회 개최) 2.jpg

     

     [홍성일보]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지난 5월 18일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일자리 협력망 간담회를 가졌다.

     

     새일센터가 운영하는 일자리협력망은 직종별 교육기관과 단체, 취업알선기관 등으로 구성됐으며, 기업체와 기관 간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교육생들에게 취ㆍ창업 사업 참여연계 및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오는 25일 ‘그린가드너 전문가 양성과정교육’개강을 앞두고 교육생들과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효율적인 교육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성교육지원청과 홍성군기업인협회, 홍성어린이집연합회, 정원문화연구소, 한국수목원관리원 관계자 등 간담회에 참석한 기관들은 교육생들이 실제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현장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이 강화돼야 한다는데 목소리를 같이했고 교육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홍성군 관계자는“우리 주변에는 결혼과 육아 등으로 직장을 쉬었다가 다시 일하고 싶어도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는 능력있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다”라며 “지역 내 기관ㆍ기업 등이 협력하여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적인 취ㆍ창업을 위해 함께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새일센터는 일자리 협력망 간담회 이후 직업교육훈련 강사 간담회를 갖고 일자리 협력망에서 나왔던 사항을 전하는 동시에 강사 간의 협업 방안 공유 및 교육생들의 교육 방향을 논의했다.

     

     한편,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5년 9월 21일에 개소해 현재까지 홍성군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의 취업지원 기관으로 여성일자리 발굴, 맞춤형 구직교육 및 취업자ㆍ기업체 사후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새일센터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hongseong.go.kr/saeil.do) 또는 전화(☎041-630-9542~6)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