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농수산식품 모태펀드 200억원 조성 추진

기사입력 2020.05.14 15: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13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모태펀드 출자 협약식 개최


    13일 (홍성군, 농수산식품 모태펀드 200억원 조성 추진) 2.jpg

     

     [홍성일보]홍성군은 지역 농수산식품 경영체의 투자 촉진 및 육성을 위해 농수산식품분야에 모태펀드 200억원 조성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 13일 군청 회의실에서 김석환 홍성군수, 민연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장, 오용학 기업인협의회 사무국장 및 김재유 광천김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수산식품의 투자 촉진 및 농수산식품 경영체 육성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수산식품 모태펀드는 농수산식품 산업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농수산식품 산업의 규모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가 조성하는 펀드시스템이다.

     

     오늘 협약 체결로 홍성군 관내 농수산식품 기업들이 농업보험 정책금융원의 컨설팅을 받고 역량이 강화되어 펀드가 투자될 경우 홍성 지역경제의 안정적 성장기반 조성과 일자리 창출, 청년농업인 육성, 농업경영체 자립 등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모태펀드 조성 규모는 농식품 분야 100억 원, 수산식품분야 100억 원 등 총 200억원 규모로 조성을 추진하며 국비 140억원, 도비 20억원, 군비 20억원, 민자 20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홍성군 관내 기업에 투자한 펀드들이 반드시 성공 할 수 있도록 우리 군에서는 행정적, 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양 기관들이 상호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홍성군 농업 분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