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새봄맞이 도로시설물 일제정비 및 대청소 실시

기사입력 2020.04.09 10: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일 (홍성군, 새봄맞이 도로시설물 일제정비 및 대청소 실시_홍성군 도로정비 추진 사진).jpg

     

    [홍성일보] 홍성군은 도로시설물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로시설물 일제정비 및 도로대청소를 실시한다.

     

     정비기간 중에는 도로포장의 파손 및 변형 보수, 낙석 및 산사태 위험지역, 터널 등 주요시설물 정비 및 청소, 잡목제거 등에 대해 중점 점검한다.

     

     또한 청소차를 운영해 겨울철 제설작업으로 도로에 남아있는 제설제 및 쓰레기, 도로변으로 유입된 토사를 정리해 환경정화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이어 잡목으로 인해 시인성이 낮아진 구간정비 및 차선, 가드레일, 배수로 등 도로시설물 전반에 대해 점검 및 정비로 새봄맞이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편 군은 상반기 내 군도 및 농어촌도로 아스콘 덧씌우기 공사를 포함해 예산 16억 원을 들여 관내 차도, 보도 등을 단장할 예정으로 정비공사를 실시해 깨끗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주기적으로 도로시설물을 청소하고 정비해 군민 안전을 확보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용객들에게 교통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