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자년에는 백야 김좌진 장군 '나라사랑정신' 선양한다

기사입력 2020.01.02 11: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산리대첩 100주년 백야 김좌진장군 나라사랑 선양의 해 준비위 발족

    1일(홍성군 경자년 백월산 영신고천대제 3).jpg

     

    [홍성일보]홍성군은 2020년 1월 1일 백월산 정상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500여 명의 군민이 함께한 가운데 새해 첫 행보로 백월산 영신고천대제와 함께 '2020년 청산리대첩 100주년 기념 백야 김좌진 장군 나라사랑 선양의 해' 선포식을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6시 30분 홍성군의 번영과 안녕을 기원하는 영신 고천대제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이어 백야 김좌진장군 청산리 전투 전승 100주년 기념 백야 김좌진장군 나라사랑 선양의 해 선포식을 개최했다.

     

    청산리전투는 전 국민에 희망을 주며 민족의 역사를 잇게 만든 역사적 사건으로, 홍성군은 2020년을 『청산리대첩 100주년 기념 백야 김좌진장군 나라사랑 선양의 해』로 정하고 대한민국 독립군 역사상 최고의 전과를 올린 청산리 전투의 영웅 백야 김좌진 장군의 나라사랑 정신을 대내외에 알리고 장군의 출생지인 충절의 고장 홍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국가적 행사로의 격양을 위해 충남도와 정책협약을 통해 홍성군을 대한민국 항일운동의 성지로 육성하게 되며, 청산리전투 100주년 열린음악회를 비롯해 전국체육대회 유치와 항일의 의지와 나라사랑을 알리는 청산리전투 연극과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청산리 전투의 의의와 가치를 재조명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군내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회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들과 함께 백야 김좌진 장군의 발자취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중국 해림시를 비롯한 독립운동 현장방문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수많은 독립 운동가를 배출한 역사의 고장 홍성군에서 장군의 업적을 기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독립운동의 성지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 단체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은 선포식 이후 홍주의사총, 충령사 참배에 이어 올해는 갈산면 소재 김좌진 장군 사당 참배를 추가로 진행하며 선양사업을 위한 홍성군의 의지를 확고히 했다.

     

    1일(홍성군 경자년 백월산 영신고천대제 2).jpg

     

    1일(홍성군 경자년 백월산 영신고천대제 1).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