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당신의 아름다운 인생을 응원합니다!'

기사입력 2019.12.16 16: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홍성도서관, 그림책 자서전 발간기념회 성황리에 마쳐

    홍성도서관, 그림책 자서전 발간기념회 성황리에 마쳐 (1).jpg

     

    [홍성일보]홍성교육지원청홍성도서관(관장 안영숙)은 지난14일 오후 2시에 어르신과 가족 및 청소년 등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대공감 그림책 자서전 발간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간기념회는 청소년 7명이 어르신들의 그림책을 각색해 연극으로 표현한 공연으로 시작해 어르신들의 참여소감 동영상 상영 및 소감문 낭독, 그림책 전달, 단체사진촬영, 전시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어르신들이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 자서전 13종과 그림책의 일부 내용을 담은 액자, 추억의 소품들을 함께 전시해 어르신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청소년과 가족들이 어르신들의 삶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림책 만들기에 참여한 한병래 어르신은 “꽃이라 가꾸면 꽃 아닌 것이 없고 밉다고 버리면 풀 아닌 것이 없다. 삶은 가끔은 눈물겨워도 사랑하고 사랑받은 행복했던 순간들이 있어 애틋하고 향기로운 인생”이라며 “인생을 돌아보고 남아있는 생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 생각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홍성도서관 안영숙 관장은 “긴 시간 동안 어려운 작업을 즐겁게 해주신 어르신들과 어르신들의 삶에 눈물을 흘리며 깊이 공감하고 진심으로 참여해준 학생들 모두 고맙다.”며 “앞으로도 세대 간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