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잘 놀 줄 아는 언니들의 학습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08.12 11: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습놀이터_2.jpg

     

    [홍성일보]홍북읍 자원봉사거점센터(상담가 이남순)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홍북읍 극동아파트 커뮤니티센터에서 "잘 놀 줄 아는 언니들의 학습놀이터" 재능나눔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잘 놀 줄 아는 언니들의 학습놀이터" 프로그램은 홍성여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봉사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활동 전 아이들에게 가르칠 프로그램 내용 및 프로그램 적용방법을 미리 학습한 후, 이를 토대로 직접 초등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교육봉사활동이다.

     

    극동아파트 북카페 이용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딱지놀이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을 시작으로 ▲인지(보드게임을 활용한 수학 개념 익히기)▲언어(영어동화책 읽어주기)▲미술(재활용품을 활용한 창의적 작품활동)▲음악(개사하기)등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봉사자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홍성여고 학생은 "직접 나서서 교육하는 봉사는 처음이었는데, 아이들에게 가르친 것을 아이 스스로 해내었을 때 너무 뿌듯하였다."며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읍·면 자원봉사거점센터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거점으로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의 자원봉사활동 정보제공과 수요처 발굴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하고 있다.

     

    한편 홍성군 내에는 총 8개소(홍성읍, 광천읍, 홍북읍, 금마면, 홍동면, 결성면, 갈산면, 구항면)에서 운영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