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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동면, 민원인 만족도 조사 통한 섬김행정 확산

기사입력 2020.07.29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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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행정서비스를 주민이 직접 평가 후 개선방향 제시

    28일 (홍동면, 민원인 만족도 조사 통한 섬김행정 확산_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한 주민이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있다).jpg

     

    [홍성일보] 홍동면(면장 김종희)은 지난 27일부터 8월7일까지 12일 동안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민원인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진단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 구현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조사방법은 면 행정복지센터 이용자 중 무작위로 150명을 선정해 설문지를 배부했으며 조사항목은 △민원처리의 신속도 및 만족도 △청사 내‧외부 시설사용의 만족도 △면 직원의 친절만족도 △개선 및 건의사항 등 4개 분야로 총 17개항목이다.

     

    모든 질문은 평가 지표별 5개의 만족지수로 평가하며 면에서는 평가 결과가 나오는 대로 부족한 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민원행정 대응력 및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김종희 면장은 “이번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민원행정 전반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와 제안ㆍ건의 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면 행정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을 찾아내고 개선하여 주민에게 더 다가가는 섬김행정을 실천하는데 역점을 두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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